기사본문

증권

[5스타전략] 60일(수급선) 돌파후 조정다운 조정이 없었다

CNBCbiz팀 기자 입력 : 2019-01-23 11:33수정 : 2019-01-23 11:33

SNS 공유하기

이미지전일 휴장 후 미 증시는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불확실성과 글로벌 성장 둔화우려가 부각되면서 하락하였고, 상공회의소가 중국의 ‘제조 2025’에 대한 비판보고서를 무역대표부에 제공했다는 소식과 고위급 회담을 앞두고 이번 주말 중국이 제시 했던 미중 예비협상을 미국이 거부 했다는 소식으로 낙폭 확대 양시장 5일만에 동반 급락 다우 -1.22%, 나스닥 -1.91%씩 하락 하였습니다.

전일 우리증시는 기관 매도속에 6일만에 약세로 전환되었으나 장 막판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확대 낙폭을 축소하였습니다. 그 동안 지수 상승을 주도한 전기전자 즉 시총1위인 삼성전자가 6일만에 약세로 전환되었으며 sk하이닉스 역시 하락하였고, 반면 의약 즉 삼성바이오로직스 및 셀트리온이 반등에 성공하였습니다.
코스닥시장은 외국인 및 기관들의 쌍끌이 매도 속에 이틀 연속 하락 마감하였으며, 테마별로는 일부 경협, 화장품 및 바이오 등이 선별 강세를 보였습니다.

미 증시는 무역분쟁 격화 우려로 하락 했습니다. 특히 1월30~31일 므누신 미 재무장관과 류허 중국부총리간의 고위급 회담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중국이 제시한 이번 주말 예비 협상을 미국이 거부하는 등 미중 무역협상 불확실성이 높아진 점이 부담이 되었고, 연초 이후 KOSPI 의 상승요인 중 하나가 미중 무역협상 기대감이었던 점을 감안 하면 이러한 불확실성은 오늘 우리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히 중국 증시가 전일 화웨이 사태로 1.2% 하락하여 오늘도 무역분쟁 우려가 여전히 하락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는 점도 부정적입니다.

한편 주 중반 이후 실적을 발표하는 미국의 반도체부품업체들이 실적 둔화 가능성이 제기되며 하락한 점도 부담입니다. 특히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2.85% 하락해 관련 업종에 대한 투자심리 위축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금일은 양시장 추가조정이 불가피한 구간이나 바닥권에서 거래량이 분출된 종목들 위주로 순환상승이 이어지는 만큼 거래량이 증가되는 종목에 관심을 가지며, 전일에 강조 드린 것처럼 수소차테마는 금일도 추가조정이 예상되며 경협주들은 부분적 상승이 기대됩니다.

SBSCNBC 5STAR 이상원 대표의 추천종목 및 투자전략은 5스타 홈페이지 모바일 주식상담을 통해 무료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증권사 MTS(하나금융투자, 키움증권, 유진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KTB투자증권)를 통해서도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5STAR 회원 가입 후 MTS서비스인 종목추천 & 투자전략을 일주일간 무료체험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벤트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5스타 홈페이지 및 주거래 증권사에서 5스타 서비스를 확인하시고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9-01-23 11:33 ㅣ 수정 : 2019-01-23 11:33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