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경제

[손바닥경제] “2월 시작 ‘건강보험·청년주택’ 혜택 누리세요”

SBSCNBC 입력 : 2019-02-08 11:27수정 : 2019-02-08 11:33

SNS 공유하기


■ 경제와이드 이슈& '손바닥경제' - 권혁중 경제평론가

2월에 가장 긴 연휴였던 설도 지났고요, 벌써 2월 중순으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올 2월부터 달라지는 것들이 있다고 하는데 하나씩 확인하고 챙기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새해 2월부터 달라지는 것들 참 많은데요. 2월에는 치료비 부담 등 여러 가지가 개선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꼭 확인하시고 챙기셔야겠죠? 자세한 이야기
전문가와 나눠보겠습니다.

Q. 벌써 2월입니다. 받을 수 있는 혜택 등 달라지는 것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단히 짚어주실까요?

Q. 본격적으로 하나씩 짚어보겠습니다. 기존에 4대 중증질환에만 적용됐던 초음파 검사 건강보험 적용이 확대된다고 하던데 얼마나 확대되고 또 얼마나 가격이 줄어드는 겁니까?

Q. 국민들의 고민이 바로 '집'인데요. 2월부터 정부가 청년들에게 제공하는 청년주택에 대해 신청을 받는다고 하던데요? 청년주택의 의미가 무엇인지 살펴 주시고 또 언제부터 언제까지 신청이 가능할까요?

Q. 정부에서 청년 뿐 아니라 신혼부부에게도 주택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입주자의 조건은 어떻게 됩니까?

Q. 또 다음으로 달라지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군 장병들에게 외출이 생긴다고 합니다. 기존에도 외출이 있긴 했는데 어떻게 달라지는 겁니까? 군 장병들 외출로 인해 주변 PC방 등 가격도 올리기도 하던데 얼마나 자주 외출이 가능하고 몇 시간 정도 가능한가? 

Q. 몇 달 있으면 휴가철도 다가오지 않습니까? 정부가 근로자휴가지원비도 준다고 하던데 대한민국에서 일하는 근로자면 다 가능 한 겁니까? 또 얼마나 지급 받을 수 있는 겁니까?

Q.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우리 삶에서 뗄 수 없죠. 이제 미세먼지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되면 노후차 운행이 금지된다고 하죠? 언제부터 시행 되는 겁니까?

Q. 미세먼지가 심해지면 학교나 유치원에서도 조치가 취해진다고 하던데요? 어떻게 달라집니까?

Q. 마지막으로 저희가 2월만 짚어드리긴 했는데요. 꼭 잊지 말고 지켜야 하거나 챙겨할 것들 있으면 알려주시죠.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9-02-08 11:27 ㅣ 수정 : 2019-02-08 11:33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