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본문

증권

[5스타전략] 여전히 차별화된 종목장세 지속!

CNBCbiz팀 기자 입력 : 2019-03-20 11:26수정 : 2019-03-20 11:26

SNS 공유하기

이미지미 증시는 유로존 경기 바닥론에 힘입어 상승 출발한 가운데 AMD와 NVIDIA가 알파벳과 아마존 효과로 강세를 보이는 등 기술주가 상승 주도하였으나 미중 무역협상 관련 엇갈린 보도 여파로 상승과 매물 출회가 이어진 후 장 막판 혼조세로 마감하였습니다.

전일 우리증시는 외국인 및 기관 매도세가 출회 전강후 약속에 4일만에 하락 전환 되었고,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도 강보합으로 전환되었으나 LG는 계열사 부당지원 혐의로 LG그룹 조사 소식에 약세입니다. 코스닥시장 역시 전강후약이 연출되면서 하루 만에 하락전환 되었고, 수급상 외국인 및 기관들의 쌍끌이 매도세가 출회되면서 750선 이탈하였습니다. 테마별로는 그 동안 상승세를 보이던 신규상장 바이오종목들 위주로 차익매물이 출회되면서 하락세가 이어진 반면 5G관련주 그리고 미세먼지 등 선별 강세를 보였습니다.

미 증시는 미중 무역협상 불확실성이 불거지며 혼조 마감 했습니다. 중국이 미국에 제안한 일부 사안을 철회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매물이 출회된 점은 부정적인 요인입니다. 물론 비둘기적인 내용이 예상되는 FOMC를 앞두고 있어 미 증시는 혼조 마감에 그쳤지만, 관련 이슈 또한 지난 1월 FOMC 를 통해 일정 정도 주식시장에 반영이 되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중립 이하 이슈로 해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변화를 감안하면 우리증시는 매물 출회 가능성이 높고, 여전히 뚜렷한 방향성을 잡지 못하는 가운데 금일도 종목별 슬림화 예상 됩니다. 다만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1.34% 상승 한 점을 감안 조정폭은 제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SBSCNBC 5STAR 이상원 대표의 추천종목 및 투자전략은 5스타 홈페이지 모바일 주식상담을 통해 무료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증권사 MTS(하나금융투자, 키움증권, 유진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KTB투자증권)를 통해서도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5STAR 회원 가입 후 MTS서비스인 종목추천 & 투자전략을 일주일간 무료체험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벤트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5스타 홈페이지 및 주거래 증권사에서 5스타 서비스를 확인하시고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력 : 2019-03-20 11:26 ㅣ 수정 : 2019-03-20 11:26

SNS 공유하기

많이 본 기사

주요 시세

핫포커스

공지사항 더보기